[춘천남부노인복지관] 행복한 세상 3월 > 소식지


0.jpg

평생교육 - 2 26
반장임명식 및 개강식 실시


52여개의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46명의 반장님들과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및 반장임명장 전달, 반장 선서 등을 통해 반장의 역할을 공유하고 반장으로써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평생교육팀도 반장님들과 함께 복지관 신입회원들의 이용률 향상 및 회원들의 프로그램 이용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함께 최선을 다해 운영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1.jpg
r.jpg

평생교육 - 1 26
문예창작반 어르신 문집
'청춘의 꿈' 출판 기념식 진행


1월 26일(금)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문예창작반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한 문집 '청춘의 꿈' 출판 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춘의 꿈’에는 △김두환‘청소부’ △ 안병구‘유명산 하늘숲길’ △윤청자‘재수 좋은 날’ △최재흠‘동그라미 인생’ 등 총 12명의 어르신들의 작품 73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삶의 지혜와 추억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복수 강사님은 "꿈과 열정을 기억하며 나아가는 우리는 영원히 청춘입니다."라며 어르신들의 꿈을 응원해주셨습니다.


2.jpg
l.jpg

홍보 - 3 8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교육홍보위원회 기관방문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는 전문 위원의 자문을 통한 협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문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춘천에서 홍보 위원회 2차 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관련하여 우리 복지관에도 노인 복지관의 시설장으로 구성된 전문 위원 7명과 실무자 8명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오늘의 알림데이를 통해 우리 복지관의 사업들을 홍보하고, 전문가 분들과 노인복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3.jpg
r.jpg

협약 - 2 27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시 보디빌딩협회
업무 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하여, 춘천시 보디빌딩 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춘천시 보디빌딩 협회는 월 1회 정기적으로 체력단련실(헬스장)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운동 코칭(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 자세교정 등)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김홍수 회장은 “전문성을 살려 어르신 운동 지도로 함께 참여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가 크다.  개인 맞춤형 운동 코칭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더 건강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4.jpg
l.jpg

후원 - 2 12
아름다운이웃 '춘천호반디딤돌'
71호점 (포레스타스프링 춘천점)


2월 12일(월),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포레스타스프링 춘천점(대표 정재명)은 ‘춘천호반디딤돌사업(정기후원)’ 71호점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포레스타스프링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함께 평소 이미용 서비스를 잘 접하지 못하시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주실 예정입니다.

오늘 협약식에서 포레스타스프링 정재명 대표님은 “평소 접근성과 비용적인 어려움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에게 정성들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오늘의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