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푸른양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지역장애인의 문화 여가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지역사회 자원활용지원을 위한 문화여가 지원사업 ‘푸른나래’운영(22.03.02) 및 장애인 문해반 푸른학교의 봄소풍(22.05.31)을 진행했습니다.
3월, 푸른나래 행사에서는 지역장애인여러분들과 함께 양산 삼호CGV를 방문하여 영화 「배트맨」을 관람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지역 내 확산세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지친 장애인당사자와 가족 여러분들에게 오랜만의 나들이와 문화활동으로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드릴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5월, 한글 문해수업을 기초로 다양한 주간활동을 통해 지역장애인의 보편적 학습기본권을 지원하는 문해반 ‘푸른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짙푸른 녹음과 평안한 정취를 간직한 지역의 명소, 양산 통도사로 봄소풍을 다녀왔습니다. 대중공양, 경내 관람, 무풍한송로 산책, 성보박물관 관람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의 정취와 불교의 정신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진행에 협조해주신 CGV양산삼호,통도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푸른양산IL센터에서는 지역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 및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일상의 활력과 새로움을 찾고 더욱 즐거운 지역사회에서의 활동을 이어나가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 참여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본 사진 및 게시물을 무단으로 복제, 배포, 재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