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0.jpg
c1-00.jpg
c1-01.jpg
C1-1.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 어르신들의 사회관계 향상을 위하여 원주 생명농업과 협력하여 ‘치유팜(farm)’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치유팜(farm)’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함께 힘을 합쳐 농작물을 재배하여 신체기능 향상과 우울감 및 고독감을 감소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모합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치유팜(farm)’프로그램은 이제 작물 수확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작물을 수확하여 밭에서 직접 먹거나, 소중한 사람들에게 나눠줄 생각으로 벌써부터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c1-02.jpg
C1-2.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 및 정보 소외를 해소하기 위하여 63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신문을 활용한 스크랩북 만들기 ‘우리 마을 이슈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마을 이슈를 찾아서’는 원주투데이 신문 구독 후원을 통하여 주1회 진행하며 우리 마을에 대한 이슈를 찾고 정리해봄으로써 우리 마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으며 어르신의 인지 능력향상 및 정보획득을 도모합니다.

c1-03.jpg
C1-3.jpg
2022년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청원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행복나눔 꾸러미’를 후원받게 되었습니다.

‘행복나눔 꾸러미’는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관내 독거노인 35세대에 전달되었으며, 알찬 선물이 담긴 꾸러미와 지역사회의 관심에 어르신들께서도 감사를 전하며 행복해하셨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는 청원라이온스클럽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c1-04.jpg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에서는 지난 4월부터 어르신들의 우울감 감소를 위한 차문화 프로그램 ‘다향’을 시작했습니다.

어르신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왕과 여왕처럼 천천히 오감으로 차를 마시며 한껏 자신을 사랑해보는 시간을 갖고, 오랜 기간 수고한 ‘나’와 ‘나의 삶’을 나누며 서로에게서 힘을 얻습니다. 어르신들은 ‘임금이 된 것 같다, 혼자 마음 삭히는 것이 참 힘든데 여기 와서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늘 함께해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삶에 존경을 보냅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