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돌봄 > 소식지


0.jpg
b4-0.jpg
b4-0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위해 ‘영산조영기 자선재단‘과 ‘사랑의 달팽이‘에서 보청기 8대를 지원받았습니다.

어르신은 “그동안 귀가 잘 들리지 않아 대화 나눈 것도 어려웠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서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을 겪었을 어르신들께 청력 검사와 상담을 진행해주고, 보청기를 지원해주신 ‘영산조영기 자선재단‘와 ‘사랑의 달팽이‘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b4-1.jpg

b4-02-0.jpg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에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ONE! STEP365+ 반려나무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직접 키운 반려나무 100그루를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전달해주었습니다.

이번 반려나무 후원은 테이블야자와 홍콩야자, 관음죽으로 구성되어 실내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코로나블루 극복 및 정서 안정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김소영 관장은 “환경을 보존하고 임직원들이 몸소 실천한 뜻깊은 나눔활동에 저희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저희 복지관에서도 먹고 남은 음식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관내 경로식당에서 ”잔반 ZERO“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후원해 주신 반려나무들은 어르신께 사업의 좋은 취지와 함께 임직원분들의 마음까지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b4-2.jpg

b4-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코로나로 우울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한 집단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건강 토닥토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총 15회기로 진행되며, 웃음치료, 집단 심리상담, 미술치료, 우울감·스트레스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수업 시간만큼은 원없이 웃을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다.”라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유익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4-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