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자기권익옹호교육 및 수어교실 > 소식지


0.jpg
b4-0.jpg
B4-1.jpg
- 자기권익 옹호 교육 -
발달장애인 12명과 함께 지난 5월 19일(목)부터 7월 21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16:00 ~ 17:00 총 10회기 동안 자기권익옹호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은 우리의 권리, 자존감 향상, 긍정적 표현, 관계맺기, 인권, 볼링장 이용, 성교육, 직업 생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전문강사와 함께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사는 수업시간 내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이해하고,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제공하는 등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이 참여한 분들의 권익 옹호와 자기 주체적인 삶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수어교실 -
6월 20일(월)부터 7월 11일(월),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수어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총 13명이 함께하였고, 기초수어, 지문자, 그리고 노래 아로하를 배웠습니다.

최근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정확한 동작을 습득함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집합 교육으로 진행하다 보니 습득도 빠르고, 더 많은 소통이 이뤄졌습니다.

이번 수업을 지역주민과 함께하면서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인과 소통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B4-2.jpg
B4-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