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노인복지관 뉴스레터] 일 하기 딱 좋은 우리 나이 > 소식지


0.jpg
c1-0.jpg
여러분은 복지관 혹은 동네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c1-1.jpg
c1-2.jpg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회와 단절된 삶을 살아가는 어르신들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우리 밤밭노인복지관에서는 노노케어, 공공시설봉사, 복지시설봉사, 보육시설봉사의 공익형 사업과 시니어 안전모니터링, 시니어 치매서포터즈, 시니어 방역도우미 활동의 사회서비스형 사업에 303명의 어르신들께서 참여하고 계십니다!

c1-3.jpg
어르신들께서는 근무만 하시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교육도 열심히 받고 계십니다. 지난 7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3일간, 공익형 사업 참여 어르신 268명을 대상으로 혹서기 안전교육 및 소양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여름철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과 대처방법 등의 혹서기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하였으며 치매 예방을 주제로 한 소양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고 잘못된 생활 습관의 누적을 방지하여 치매 위험 요인을 감소시키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이 날 교육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들이 치매선별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장안구치매안심센터에서도 적극 지원해주셨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께서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쉽고 정확하게 잘 얘기해주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종사자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해주셨습니다.

밤밭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처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함께 공존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