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 소식지


0.jpg
b3-0.jpg
b3-01.jpg
명륜동 건강보험 마을관리소에서는 환경이라는 주제로 원도심을 활성화하는 ‘명륜동원도심활성화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예술 환경 활동가로 참여하여 버려지는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예술작품을 만들었고, 이후 마을 곳곳에 비치하여 명륜동의 마을을 아름답게 꾸몄습니다. 또한 원도심활성화사업의 끝맺음으로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9월 23일~25일 진행된 마을축제에 병뚜껑 예술작품 전시회와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b3-1.jpg

b3-02.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행복 나눔 무료급식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추석 송편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경로식당을 운영하지 않는 추석기간동안의 결식을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랍니다.

b3-2.jpg

b3-03.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초기적응 지원사업인 온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생 자립활동가와 온마을학교 회원이 함께 홍보부 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홍보부에서는 정신장애인 인식개선증진을 목적으로 직접 쿠키를 만든 후 마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며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마을의 인식을 개선하고, 온마을학교 회원들이 마을주민으로서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