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동부 문이 활짝 > 소식지


0.jpg
c1-0.jpg
c1-1.jpg
6월 7일부터 복지관의 문이 열리고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서는 그동안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던 신규회원 교육을 5월 17일부터 대면 교육으로 전환했습니다. 신규회원교육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을 직접 뵈어 복지관을 소개하고 프로그램들을 안내하는 시간이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6월 7일부터는 복지관의 이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했는데요, 셔틀버스 운영재개부터 당구장, 포켓볼실, 체력단련실을 개방하여 그동안 무료한 일상을 보내신 어르신들께 활기를 되찾아 드릴 수 있도록 체력증진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많은 어르신들께서 기다려주셨던 경로식당도 문을 열게 되었고 도시락 배달로 식사를 받아보시던 어르신들께서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대화의 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직원들도 2년여간의 시간 동안 만나 뵙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뵐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철저한 방역관리 등으로 방문하실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르신들께서도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을 많이 찾아 주시어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이번 소식지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복지관 소식을 온라인상으로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소식지는 분기별로 발행될 예정이며, 저희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현황, 특별행사 안내, 후원 및 자원봉사자 소개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c1-2.jpg
국민연금증카드 기금 지원 사업 “사랑의 빵굼터”
올해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증카드 기금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매주 수요일마다 복지관 어르신들과 <사랑의 빵굼터> 제빵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매주 다양한 빵과 쿠키들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께 사랑받는 특별한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어르신들께서 직접 만든 빵과 쿠키를 춘천 지역사회에 나누는 일이 그 이유입니다. 배우는 즐거움만이 아니라 나누는 즐거움까지 가져가실 수 있는 자리이기에 매 수업마다 어르신들의 열정과 애정이 느껴집니다.
앞으로 어떤 배움과 나눔의 시간이 있을지 설레하는 어르신들의 기대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c1-3.jpg
The 좋은 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춘천지역발전 및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봄시내봉사단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The 좋은 세상 만들기⌟’ 공모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전달받은 기금으로 ‘홀몸 어르신 건강 지킴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홀몸 어르신 건강 지킴이 사업은 자원봉사자와 어르신이 짝을 이루어 일대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얼마 전 자원봉사자와 홀몸어르신들은 사전미팅을 통해 짝꿍을 정하고 사업을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ndx.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