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함께 살맛나는 동네이야기(1) > 소식지


0.jpg
b2-0.jpg
중도입국청소년지원사업 ‘자타공인 멋있는 아이들’은 짧았던 여름방학이 아쉽지 않을 만큼 열심히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다이브채널 #스쿠버다이빙 #재능기부
김해시 관동동에 위치한 다이브채널교육센터! 여름방학동안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체험을 선물로 주고 싶다며 김복이 문을 두드려 주셨습니다. 가까운 위치에 멋진 강사님들이 안전하게 이끌어주신 덕분에 즐겁고 안전한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슈트도 준비해주시고,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주신 덕분에 걱정했던 마음이 무색하게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 또 언제 가요?! 또 하고 싶어요. 방학이 짧아서 놀러 못가서 아쉬웠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라며 참여했던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쉽게 접하기 힘든 경험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가치 #퍼실리테이션 #중도입국청소년이_생각하는_인권이란
김해시와 퍼실리테이션 공동체 ‘공감 가치’가 함께 준비한 ‘다 어울림’ 청소년 원탁토론회에 자타공인 멋있는 아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총 4회기로 진행된 활동은 중도입국청소년들이 느꼈던 인권에 대한 여러 감정, 경험을 나누어보았습니다. 또한 거기서 그치지 않고 중도입국청소년이 제안하는 인권선언문도 직접 만들어보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가진 친구들이 많았어요. 다른 사람들도 이런 걸 느끼고 배려해주면 좋겠어요. 하지만 저 또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었어요.” 등의 비슷한 감정을 느낀 청소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청소년회담 #토닥토닥 #나에게_상주기 #친구들과의_추억 쌓기
자유롭게 생각을 털어놓고 교류하는 청소년회담의 마지막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많이 지쳐있던 청소년들에게 고생 많았다는 의미로 서로를 토닥이고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었습니다. 심사숙고하여 준비한 회담 장소는 바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인 부산’ 친구들과 함께 가는 놀이동산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으로 가득했습니다.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열심히, 즐겁게 놀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b2-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