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사회참여 현장 속으로! > 소식지


0.jpg
c1-0.jpg
c1-01.jpg
단풍이 알록달록하게 물든 10월의 마지막 주에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이 함께 1·3세대 통합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은 한림대학교 산하기관으로, 24세 이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날은 청소년들이 직접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기원하는 간식 꾸러미를 만들었고,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카페방송길86’ 어르신은 ‘맡겨놓은 카페’를 통해 26잔의 음료를 직접 만들어 선물하며, 청소년들의 나눔 활동을 응원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세대 간 서로를 돌보며 따뜻하게 공존하는 것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실현하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었습니다.

c1-1-1.jpg

c1-02-1.jpg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여 항상 열심히 활동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삼계탕을 대접하고, 방역물품과 춘천시니어클럽에서 제작한 참기름&들기름 세트를 전달했습니다.

환경지킴이 이삼선 팀장은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팀원들과 이렇게 밥 한 끼 먹는 일이 어려웠다. 오랜만에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도 대접받고, 두둑히 선물도 챙겨주니 오늘이 생일인 것 같다. 일자리는 우리에게 돈벌이 이상의 의미로 삶의 활력이기 때문에 내년에도 우리 팀원 모두가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일하실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바랍니다.

c1-2-1.jpg

c1-03.jpg
2022년 강원도 선배시민 대회가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선배시민 위원회, 한림대 고령사회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였고, 선배시민 강원교육지원센터가 주관,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와 강원도민일보가 후원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강원도 내 15개 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정책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온 세대가 살기 좋은 강원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책에 투표를 하였고, 총 4가지의 정책이 선정되었습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대표하여 플라워봉사단 엄영식 어르신은 “자전거 친화도시를 조성해 주세요.”라는 타이틀로 올바른 자전거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를 감소하고, 자전거 친화도시를 조성하여 지역유입을 유도하고자 정책을 제안하였습니다.

c1-3bt.jpg

c1-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