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함께하는 지역사회 > 소식지


0.jpg
c4-0.jpg
c4-01.jpg
지난 10월, 강남동 주민자치회(대표 성길용)가 진행한 제1회 강남동 강남페스티벌에 ‘카페 방송길86’이 참가하여 지역 주민들을 위해 따듯한 커피와 음료 약 600잔을 무료 시음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같은 날, 춘천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 ‘제2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도 진행되었습니다.

‘제2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에는 2022년 읍·면·동 평생학습지원사업‘의 일환인 아크릴화 프로그램 참여자가 총 25점의 작품을 전시하였고, 체험부스로는 평생교육사업을 통해 운영 중인 종이접기 프로그램이 참가하여 거울 케이스, 거북이 장난감, 모자 방향제 등을 만들어 총 60여명이 ’종이로 만드는 마법같은 세상!‘ 체험 부스에 참여해 주었습니다.

c4-1-1.jpg

c4-0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종사자들은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도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제21회 강원도 사회복지사 대회’에 참석하였습니다.

강원도 내 사회복지사 동료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관계 형성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 확립과 더 나은 복지를 위한 도전에 필요한 개인의 방향성 및 역량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4-2.jpg

c4-03.jpg
(사)동부디아코니아(대표 김한호)는 춘천동부교회에서 「제9회 디아코니아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특별히 육동한 춘천시장과 춘천시의회 김진호 의장, 허영 국회의원이 축사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강원도 내 사회복지기관 · 시설의 기관장 및 종사자 15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법인 설립 5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사회를 향한 법인의 역할과 소명을 재확인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법인으로 성장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를 섬기는 공익 법인의 역할’을 주제로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가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또한,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균 교수가 좌장으로서 토론회를 이끌며, (사)강원도사회문화연구소 이공우 소장 · 춘천시 복지정책과 손대식 과장, 춘천시의회 복지환경위 이희자 위원장, 대전광역시 사회서비스원 박란이 복지협력부장이 패널로 참석했습니다.

c4-3bt.jpg

c4-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