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00.jpg
01.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은 지난 1월 17일부터 충남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협력해 "과학아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전광역시가 주관하며, 충남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이 운영하는 과학 협력프로그램으로 '알버트야 놀자', '기울기센서 3D펜'등의 다양한 수업을 통해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다.

청각, 언어장애인 및 농·코다 청소년들이 과학 꿈나무로서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과학아 놀자'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과학아 놀자"는 매 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상은 청각·언어장애인인 청소년 및 코다 청소년이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에 내방 및 전화로 가능하다.

02.jpg
가족.평생교육팀에서는 추운 겨울 동안 프로그램 운영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1월 초 부터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발마사지 프로그램입니다. 16년, 17년에 이어 3년 째 운영되고 있는 발마사지는 대전시민대학 발사랑 봉사단의 자원봉사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발마사지는 기존과 조금 달라진 사항이 있습니다. 2018년에는 매 월 첫째 주, 셋째 주 수요일에 진행됩니다. 매 회기 문자로 홍보 문자를 발송해드리오나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손소리 가족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03.jpg
여러분들이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손소리복지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대여서비스입니다.

가정 내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운동하기 좋은 스마트기기를 빌려드립니다.

스마트대여서비스는 카메라를 통하여 본인 동작을 인식하여 진행되는 운동입니다. 볼링, 테니스, 클라이밍, 사격, 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여기간은 신청 인원 당 3주이며 스마트기기와 함께 사용 매뉴얼을 드릴 계획입니다. 신청 방법은 손소리복지관에 방문하여 박상원 사회복지사에게 대여 신청서 및 서약서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신청 인원이 많을 시에는 대기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손소리 가족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04.jpg
혹시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세요?

일반적으로 바라봤을 때, 비장애인 아동 및 청소년 친구들은 고민이나 문제점이 있을 때 전문기관상담소를 찾아가서 해결 방법 또는 도움에 받기도 하죠?

하지만 현실에서는 우리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 청소년들은 상담을 받고 싶어도 의사소통의 불편함 때문에 받지 못하고 있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대전지역전문상담소와 연계하여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그동안 여러분들의 가정 내에서 힘들었던 고충과 또는 자아 정체성에 겪었을 문제들은 비밀로 유지되오니 너무 쌓아두지 말고 바로 해결 방법 및 도움을 찾아보아요.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