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따뜻한 동행 > 소식지


0.jpg
c2-0.jpg
c2-001.jpg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도시로 선정된 춘천시의 지원을 받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강남동, 퇴계동, 약사명동, 조운동 4개 권역을 담당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선 발대식에서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을 이해할 수 있게 소개하고, 이웃돌보미 위촉·역량강화교육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6명의 이웃돌보미와 30명의 대상자가 매칭되어 2023년 12월까지 AI 안부 확인, 이웃돌봄, 전문심리상담,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연계 등 참여 어르신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소통을 통한 마음열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타며 탁트인 경치를 바라보고, 맛있는 식사도 함께 하였습니다.

참여하신 이OO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집 밖으로 나올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것도 먹고, 좋은 구경도 할 친구가 생긴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다.“라는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C2-1.jpg

c2-002.jpg
지난 11월, 기본적인 식생활을 유지하고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홀몸 어르신 904명에게 3,400kg 상당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김장 활동은 춘천우체국 후원과 네이버 해피빈 모금액을 활용하여 김장 김치 물품 3kg, 550박스를 구매하였고, 두산 큐벡스로부터 김장 김치 5kg 250개를 추가로 지원받아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와 양념 가격이 올라 어느 때보다 힘든 요즘, 따뜻한 손길을 전달해주신 춘천우체국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2-2.jpg
c2-0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강남동 통장협의회로부터 우유팩을 재활용한 재생화장지 3,000개를 후원받았습니다.

최근 저탄소중립운동이 다방면에서 실천되고 있는데, 사용 후 버려지는 우유팩을 수거해 재가공하여 나무 벌목을 줄이면서 산림 파괴를 예방하고, 저탄소중립운동을 실천하는 강남동 통장협의회 관계자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구를 먼저 생각하는 사랑의 재생휴지는 이웃사랑의 마음까지 함께 담아 어르신에게 잘 전달하겠습니다.

C2-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