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인권존중 페스티발 > 소식지


01.jpg
b6-0.jpg
B6-1.jpg
세계 인권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 인권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장애인 인권존중 페스티발 ‘인권아! 함께하자!’」를 12월 9일(금)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명의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참석하였으며, 제6회 장애인권존중상 시상식, 장애인권영화 상영, 그리고 소소한 이벤트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경품추첨을 통해 상품도 전달하였습니다.

ACC 팔찌「보완대체의사소통 : 말(구어) 이외에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 몸짓, 그림, 사진 낱말 등」를 나누어 주고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리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홀로서다’라는 주제의 장애 인권 영화는 중증장애인이 한 달간 탈시설을 경험하고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장애인 인권존중 페스티발을 통해 장애인 인권에 대한 강조와 인권존중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다 함께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긍정의 에너지가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6회 장애인권존중상을 수상하신 활동지원사 유희정님,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의료사회복지사 함설아님, 장애인여성가사도우미 조정애님, 청소년하모니합창단 트레이너 양해미님, 원예치료 강사 임선영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B6-2.jpg
B6-3.jpg
end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