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인제노인복지센터 이야기 > 소식지


0.jpg
c2-0.jpg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인제노인복지센터에서 하반기 가족모임을 가졌습니다.

노인복지센터는 해마다 상·하반기로 가족모임을 가지며 센터의 소식도 전하고 가족 분들의 부양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만남의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2020년도부터는 대면 가족모임을 가지지 못해 자료를 집으로 보내드리고 전화통화로 서로에게 안부를 전했습니다.

코로나가 일상이 된 지금, 오랜만에 노인복지센터도 다 함께 모이는 가족모임 시간을 가졌습니다.

5년, 10년 가까이 센터를 이용하시며 해마다 만남을 가졌던 보호자 분들은 오랜만에 만나니 먼 친척을 만난 듯 매우 반갑게 인사를 전해주시고, 최근 2년 이내 입소하신 어르신들의 보호자 분들은 모임이 어색하긴 하지만 모여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의 소식과, 다가오는 2023년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교육을 전달하며, 분단별로 경험담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매 어르신을 부양하는 보호자분들의 궁금증과 다양한 경험을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감하고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모임 이후에는 어르신들의 프로그램도 참관하고 직접 참여해보며, 어르신들의 생활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인의 출입을 더욱 조심하는 노인복지센터이지만,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노인복지센터는 치매 및 노인성 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는 주간보호센터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생활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2-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