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노인복지관] 지역사회 사랑 나눔의 손길 > 소식지


01.jpg
b1-0.jpg
지난 가을, 밤밭노인복지관에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B1-1.jpg
9월 27일(화) 「행복나눔 사랑의 쌀 나눔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백혜련 국회의원과 경기농협·농협수원시지부·수원농협은 쌀 나눔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도움의 손길이 끊겨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내 소외 계층에게 '수원쌀 효원미(10kg)'를 후원하여 어르신들을 위로하고자 사랑의 온기를 모아주었습니다.

B1-2.jpg
10월 21일(금)에는 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사회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 「밤밭마켓」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밤밭마켓은 코로나 장기 휴관 이후 지역과 함께하는 첫 행사인만큼 많은 관심 속에서 어르신 동아리 식전 공연과 함께 시작되었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바자회 취지에 맞춰 지역사회 기관장 및 이용 어르신,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CJ프레시웨이, 휴내과의원, ㈜한성엔지니어링, 농업회사법인 만석 주식회사, 드림디포 수원성대점, 승리상사, 이마트, 케이바이오팜, 하루베이커리, 에스할인마트, 핸님아, 밤꽃뜨란채아파트, 송촌스페이스향 아파트가 함께 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여러 유관기관 및 기업의 후원 나눔식과 협약(MOU) 체결식도 진행되었습니다.

먹거리 장터, 신발 및 의류, 생활용품, 식품 및 영양제 등 다양한 물품이 성황리에 판매되었고 어르신 공연과 함께 노래자랑 마당이 열려 더욱 흥겨운 축제가 되었습니다. 밤밭마켓 바자회 행사 판매 수익은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B1-3.jpg
11월 8일(화) 위기 및 취약노인지원사업에서는 기온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를 준비하여 「오순도순 장독 사랑 나눔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복지관 직원들과 자원봉사가 함께 모둠 장아찌와 대추 생강청을 만들고 완성된 장독음식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환절기 건강 유지 지원을 위해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장독행사는 휴내과의원의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 참여로 따뜻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장독음식을 받은 어르신들께서는 “요즘 입맛도 없었는데 너무 고마워요.”, “항상 나를 생각해줘서 고마워요‘,”감기 때문에 몸이 힘들었는데 대추생강청 마시고 빨리 나을게.” 라며 감사의 인사를 남겨주셨습니다.

밤밭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향해 보내주신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여러 후원기관의 관심과 사랑을 깊이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을 위해 한 발 더 멀리 뛰며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