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노인복지관] 밤밭 아침마당, 와이파이로 듣는 > 소식지


01.jpg
c1-0.jpg
C1-1.jpg
지난 5월 27일 첫 회기를 시작으로 11월 9일까지 총 12회기의 경기도사회복지기금 비대면 와이파이로 듣는 신나는 교양프로그램 '밤밭 아침마당'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1회기(오리엔테이션:줌/와이파이도시락 알아보기), 2회기(하!하!호!호! 헬스타임), 3회기(내마음아괜찮니?), 4회기(몸에 좋은 영양소 알아보기), 5회기(마음방역‘노인학대’), 6회기(이거참쉽네~생활속키오스크), 7회기(특별레시피공유‘집콕셰프’), 8회기(마음방역‘노인인권’), 9회기(나는야! 뇌건강지킴이), 10회기(경찰관이 알려주는 교통안전과 보이스피싱예방), 11회기(스트레스와 화병알아보기), 12회기(에세이 나눔 발표 및 수료식)로 구성되었으며, 참여자 50명 대상으로 와이파이도시락 기기 제공과 줌을 활용한 교양 수업프로그램으로 월 2회 진행되었는데요.

C1-2.jpg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사람과 접촉이 없는 비대면 생활 속 스마트폰과 디지털화 극대화에 와이파이 도시락기기 지원을 통한 데이터 극복과 비대면 활동에 익숙해지기 위한 교양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비대면이라는 수업 환경에 인숙하지 않았던 어르신들께서 처음에는 각자의 집에서 들려오는 소음으로 어려이 있었지만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참여의지로 복지관에 내방하여 비대면 접속 방법 등 배워가면서 포기하지 않고 참여해주셨습니다.

C1-3.jpg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자 중 김○자 어르신은 “이 프로그램이 아니였으면 와이파이 도시락기기를 모르고 살 뻔했다.

꼭 필요한 주제로 강의해주어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박○희 어르신은 “코로나 시기 대면교육이 쉽지 않은 시기에 복지관에서 지원해준 도시락 와이파이기기로 데이터 걱정 없이 어디서나 줌으로 노년에 알아야 할 상식을 많이 알았고 화면으로 사람들을 만나서 반가웠다”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의견들을 남겨주셨습니다.

밤밭노인복지관은 앞으로 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르신 사랑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