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탐방 1 > 소식지


0.jpg
프로그램 탐방1. 마음으로 그려가는 사진교실 ‘눈꽃’
b3-1.jpg
2022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 마음으로 그려가는 사진교실 ‘눈꽃’
글_역량강화지원팀 정희례


2022년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시범사업으로 시각장애인 대상 사진 교실 ‘눈꽃’을 시각장애인 참여자 5명과 함께 5개월간 진행하였습니다. 카메라를 스스로 만져서 다루며, 관리방법까지... 전문 촬영 기술을 많이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고, 원하는 피사체를 선정하고, 카메라 밝기, 셔터속도 등을 조절하여 촬영할 수 있는 것에 대하여 참여자는 큰 만족감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본 사진 교실은 전국 시각장애인 대상 사진 교육의 교안 제작을 만들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제작된 교안은 전국 시각장애인 대상 사진 교육 시 모든 강사가 참고할 수 있는 기초 자료가 될 것이며, 시각장애인 분야 사진 교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록 심사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동안 교육을 통해 만든 성과물을 가지고 ‘눈꽃’ 사진전을 11/28(월) ~ 11/30(수) 3일간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1층 로비에 전시하였습니다. 사진 작품 아래에 시각장애인이 촬영 당시 느꼈던 감정과 감각 그리고 촬영기법 등 추가적인 설명이 부착되어 있어 관람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눈꽃 사진전은 복지관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 뵐 수 있으니 멋진 사진 작품을 남겨주신 시각장애인 작가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위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b3-2.jpg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