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이웃사랑 주거개선사업 > 소식지


0.jpg
c1-0.jpg
C1-1.jpg
우리 복지관은 홍천로타리클럽, 홍천군자원봉사센터, 홍천읍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홍천읍에 거주하는 노인부부 가구의 지붕개량과 도배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주거환경개선은 지난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으로 누수를 보수했으며, 13일에는 곰팡이와 얼룩이 심한 도배를 교체했습니다.

김태현 홍천로타리클럽 회장은 “어르신들의 고충이었던 보금자리 개선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고 추워지는 겨울을 대비해 따뜻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더욱 훈훈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혀주셨습니다.

C1-2.jpg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끊임없이 활동하고, 살기 좋은 홍천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는 새홍천로타리클럽(회장 박원근)은 11월 17일 저희 복지관 사례관리 대상 1가구에 가구지원사업 일환으로 흙침대를 후원했습니다.

이날 박원근 회장과 회원들이 대상가구를 방문해 설치까지 직접 지원했으며, 환경정리가 되지 않아 걱정하던 노부부를 위해 방 안 일부 가구 배치 및 정리 정돈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박원근 회장은 “정말 필요한 분께 전달할 수 있어 보람 있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C1-3.jpg
지난 12월 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대한알미늄(대표 김만수)과 연계해 북방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의 화장실 창문 교체, 남면에 거주하는 조손가정에 샤워실 문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김만수 대표는 “두 가구 모두 많이 노후 됐고 작업 기간 많은 눈이 내려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15년 동안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좋은 마음으로 작업을 진행했고, 앞으로도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동참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에도 우리 복지관은 홍천관내 주거환경개선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end0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