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송년회 > 소식지


0.jpg
b2-0.jpg
B2-1.jpg
B2-2.jpg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는 우리의 이웃과 동네를 위해 적극적으로 시간과 자원을 제공하며 노력해주시는 자원봉사자, 후원자님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복지관을 찾아주시고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주시는 자원봉사자, 후원자님들의 더욱 보람차고 활기찬 활동을 위해 복지관은 감사문자 발송, 나들이, 송년회 등 다양한 동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한 해 동안 복지관과 함께 동행해주신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님들의 관심과 정성에 감사를 표하고 1년을 마무리하는 송년회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 2022년 우리의 추억 돌아보기
한 해 동안 복지관의 많은 사업이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님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후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함께하는 명절 봉사활동, 맛드림 밑반찬 조리 및 배달, 주인공원 환경정화 활동, 추억의 짜장면 행사 보조,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 등 복지관이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주민을 만날 때마다 항상 복지관과 지역주민의 옆에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님들이 함께 하셨습니다.



# 우수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시상
2022년, 복지관과 함께 동행해주신 총 422명의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중 자원봉사와 후원활동의 모범이 되고, 이웃주민과 지역을 위해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6명의 개인 자원봉사자, 1개의 자원봉사단체, 1개의 후원단체에 시상하였습니다.

수상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박계화 봉사자님, 인천광역시장상 나덕순 봉사자님, 미추홀구청장상 김봉철 봉사자님, 김효례 봉사자님, 현대자동차 인천지역본부 후원단체, 숭의종합사회복지관장상 안도임 봉사자님, 홍진선 봉사자님,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인천지회 봉사단체로 총 8명의 봉사자 및 단체가 표창장을 받으며 기념 사진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저 봉사활동에 참여했었는데 보람찼었지.”
“후원금, 후원품 없었으면 진행하기 힘들었죠.”

그동안 진행된 다양한 활동을 모은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2022년의 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의 활동을 기대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가졌습니다.



#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함께 준비하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후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산타클로스 모양의 떡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힐링체험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백설기 시트 베이스에 빨간색 앙금으로 산타의 모자를, 흰색 앙금으로 산타의 모자 장식과 수염을 만들었고, 초코칩과 체리로 산타의 눈과 코를 장식하여 귀여운 산타클로스 떡케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같은 디자인이지만 수염이 풍성한 산타, 큰 모자를 쓴 산타, 수염이 덜 자란 아기 산타 등 모두 다른 모양의 산타 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 후원자 모두 서로의 산타 떡케이크를 보며 칭찬하고 웃고 즐기는 활기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산타클로스 떡케이크를 예쁜 상자와 리본으로 포장하여 집으로 가져가 가족, 이웃과 함께 나눠먹으며 더욱 풍성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하는 모두의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글 : 연태훈 대리

B2-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