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숭의청춘대학 > 소식지


0.jpg
b3-0.jpg
B3-1.jpg
‘숭의청춘대학’ 사업은 만 55세 이상 지역 주민의 건강한 여가생활 도모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문화사업 입니다. 매년 55세 이상 지역 주민이 다양한 교육문화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지역 주민 모두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 평소 배우고 싶었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다양한 배움이 넘치는 숭의청춘대학
숭의청춘대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춤을 배우고 스텝을 따라하는 라인댄스, 사교댄스 그리고 귀가 즐겁고 다양한 음색을 표현하는 팬플릇&오카리나, 하모니카, 그 외 과목으로 영어, 노래, 민요, 웃음, 한자, 실버요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숭의청춘대학에 참여하시는 한 어르신은 “지금까지 궁금하던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웃으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미소가 멈추지 않아요.” 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B3-2.jpg
# 1년 동안 배움의 성과 발표
2022년 12월 2일 숭의종합복지관에서는 숭의청춘대학에 참여하시는 참여 주민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발표회를 마련했습니다.

참여하시는 모두가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진행되었고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발표회를 마쳤습니다.

발표회가 끝난 뒤에도 집에 가지 않고 1년간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끼리 맛난 식사를 하며 한 해를 기분 좋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2023년에도 꼭 숭의청춘대학에 참여하여 친구를 만나고, 열심히 배워 발표회에서 자신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하십니다.

언제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숭의청춘대학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배움에는 끝이 없고 나이는 그저 숫자에 불과하다는 모습을 2023년에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김현우 사회복지사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