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하나센터 > 소식지


0.jpg
c2-00.jpg
c2-01.jpg
C2-1.jpg
강원남부하나센터에서는 오는 4월부터 북한이탈주민 아동‧청소년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마파람타고”를 진행합니다.

멘토링 활동은 북한이탈주민 아동‧청소년과 원주시 내 대학생 멘토의 1:1 결연을 통해 학습, 정서 안정, 능력개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연2회 멘토링에 참여하는 팀이 다 함께 문화 활동을 진행하여 다양한 경험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북한이탈주민 아동‧청소년과 대학생 멘토의 유익한 활동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에게 안전한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2-02.jpg
C2-2.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 다향실에서는 매주 2회 바리스타 자격증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북한이탈주민 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 전문 기술 함양을 통한 취업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수업 및 실기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리스타 2급 교육 과정 진행 후 1급 대비 실습 교육(라떼아트 기술)을 추가 진행하여 ‘바리스타’로서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커피머신의 구조와 명칭, 에스프레소 추출법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에스프레소를 내려 보며 보다 쉽게 바리스타2급(1급 대비) 과정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