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나눔곳간 > 소식지


0.jpg
b2-0.jpg
B2-1.jpg
나눔곳간 사업은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지원하는 공유냉장고 사업으로,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미추홀 공유냉장고 8호점으로 2022년 12월에 우리 복지관 현관앞에 개소하였습니다.

나눔곳간은 먹거리에 대한 이웃 나눔으로 먹거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유의 장을 확보함과 동시에 음식물 쓰레기의 절감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이웃과의 정을 나누는 나눔
나눔곳간은 먹거리 이웃 나눔을 통해 음식이 필요한 이웃과 정을 나누는 사랑 나눔 공유 프로젝트입니다. 음식물을 누구나 채워 넣고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으며 채소, 과일, 반찬류, 가공품, 냉동식품, 음료수, 곡류, 빵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복지관에서는 주3회 맛드림 조리식품, 쌀, 후원품 등을 입고하고 있습니다.

# 숭의동 이웃주민들과 인근업체들의 관심
지난 해 12월에 문을 연 나눔곳간은 시간이 지나면서 음식, 생필품 등을 나누는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CU숭의사랑편의점에서 샌드위치, 햄버거, 우유 등을 후원해주고 있으며 지역주민들도 점점 공유 냉장고에 관심을 가지며 두유, 김, 고기 등을 냉장고에 넣어주고 계십니다.

# 행복은 나눌수록 배가 된다
행복은 나눌수록 더 커지는 것 알고 계시죠?^^ 공유 냉장고를 통해, 누군가의 ‘나눔’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 지역주민께서 공유냉장고에 ‘정말 고맙습니다, 잘 먹을게요♡’ 라고 메모를 남기고 가셨습니다. 지역주민들이 공유냉장고를 통해 서로의 마음과 정을 나누고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에 동참하고 싶은 지역주민들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나눔곳간에 참여해주세요^^

글: 최윤진 대리

B2-7.jpg

B2-4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