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동네 영양식 > 소식지


0.jpg
b6-0.jpg
B6-1.jpg
우리 복지관은 2023년 4월부터 매월 1회 노은1·2동에 거주하시는 장애인 독거 어르신에게 영양식(죽)을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영양죽을 받고 계신 어르신들은 저작능력이나 소화기능에 저하가 있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소화능력 등을 고려하여 죽의 양이나 갈기 등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영양식(죽)을 배달받고 계신 어르신 중 박◯◯님께서는 “매월 집으로 찾아와줘서 너무 감사하고, 따뜻한 죽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라고 하시며, 방문할 때마다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시기도 하고, 이◯◯님께서는 취미활동으로 하고 계신 붓글씨 등을 보여주시며 지역 내 활동을 시작하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복지관이 영양식(죽)제공을 시작할 수 있게 된 데에는 지역 내 든든한 도움의 손길이 있었습니다. 먼저 독거 장애인 어르신의 식사 문제에 대해 관심 있게 생각하고 있던 한국수력원자력(주)중앙연구원에서 독거 장애인 어르신의 영양급식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150만원의 후원금을 지정기탁해주셨습니다.

또한 노은1동·노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매월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영양식(죽)을 전달하고 안부인사도 나누며 정서적 지원도 해주고 계십니다.

항상 우리 복지관과 지역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주)중앙연구원 임직원분들과 노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B6-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