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0.jpg
c1-00.jpg
c1-01.jpg
C1-1.jpg
노인맞춤돌봄팀에서는 4월~6월 총 6회기 동안 어르신들의 사회관계향상과 건강한 여가생활 영위를 위해 목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전반적인 목공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어르신들은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에 큰 호응을 해주셨습니다. 상대적으로 손에 힘이 부족한 특성으로 프로그램 진행에 난항을 겪지 않을까 우려하였지만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고 구성원들이 서로 협동하는 과정 끝에 참여자 모두 작품을 잘 완성해냈습니다.

어르신들은 성취감은 물론이고 어려운 과정을 함께한 구성원들과 많이 돈독해져 친구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c1-02.jpg
C1-2.jpg
노인맞춤돌봄팀에서는 사회관계에 취약한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고독감과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한지공예 프로그램 ‘색으로 떠나는 종이여행’을 진행하였습니다.

‘색으로 떠나는 종이여행’은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4주 동안 총 4회기로 진행하였으며 우리나라 전통문화인 한지를 활용하여 달 항아리 무드등, 한지 부채, 손잡이 바구니, 한지 꽃 디퓨저를 제작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한지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작품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뿌듯함과 더불어, 함께한 다른 어르신과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는 것에 기뻐하셨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한지 공예 작품은 명륜동 건강보험 마을관리소에 일일 전시되어 어르신들의 성취감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c1-031.jpg
C1-3.jpg
노인맞춤돌봄팀에서는 올해 어버이날을 맞아 청원라이온스클럽의 후원으로 ‘행복나눔 꾸러미’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행복나눔 꾸러미는 죽, 두유, 선식 등 어르신에게 필요한 식료품 위주의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울증을 앓고 있는 어르신 40세대에 전달되어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도모했습니다.

청원라이온스클럽의 후원을 통해 지난 2021년부터 3년 연속 진행된 ‘행복나눔 꾸러미’ 사업은 매해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고독감이 심화될 수 있는 어르신들의 가정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