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양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동 > 소식지


0.jpg
c4-0.jpg
C4-2.jpg
더 원활하고 효과적인 장애인 자립생활지원 활동 수행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개발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1월에는 나동연 양산시장의 지역순회 시민간담회 일정 중 덕계동 일정에 참여하여 지역현안과 향후 비전에 대한 안내를 듣고 시민으로서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월~6월에는 전국,양산시,경남연대 등 지역별,권역별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전국단위로는 상위 연합 단체인 (사)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의 상임대표 선출과 관련하여 유권자로서 선거에 참석하였으며 4월 20일 장애인 차별철폐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자립생활 권리 실현을 위한 투쟁활동을 전개함에 따라 거리행진 및 연대활동에 참여하였고 6월 19일, IL센터 법적지위확보를 위한 결의대회에도 참여하였습니다.

양산지역에서는 지역 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연대로 진행된 활동지원시추가삭감회복과 장애인권리보장을 위한 연대체 회의, 시의원 간담회, 시추가 삭감관련 반대 서명운동과 장애인 권리보장 실현을 위한 정책제안서 작성, 양산시청 청사 앞 기자회견과 시추가 삭감문제와 관련한 TF회의를 수행하였습니다.

C4-1.jpg
경남권역에서는 2월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진형식 센터장을 모시고 장애인 자립생활권리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후 각 지역별 활동과 경남 내 연대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회의를 위해 정기적인 회의를 주관함에 따라 참석하였으며 4월 20일 장애인차별철폐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 권리보장을 위한 5대 요구안을 수립하고 회원센터별 정책제안서를 작성 및 제출 하였으며 4월 19일 1차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연대 투쟁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반기 주요 연대사업(IL이념교육, 생활체육대회)에 관한 기획회의, 실시계획에 관한 회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C4-3.jpg
4월에는 경상남도경영자총협회와 2023년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와 같은 사회서비스 돌봄분야 직종에서 시니어 고용에 대한 지원을 통해 시니어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고용 사업체에 대한 지원을 하는 협력사항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 유관기관 연대회의체 및 정기 회의참석, 다양한분야로의 업무협약과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지역장애인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자립생활 실천환경을 구축하고 적합한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본 사진 및 게시물을 무단으로 복제, 배포, 재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