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행복아카데미 > 소식지


0.jpg
b3-0.jpg
B3-1.jpg
‘행복아카데미’사업은 국민연금 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민연금을 받으시는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은퇴 노인의 성공적이고 안정된 노후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민연금 수급자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 이제는 우리도 스마트폰 시대
행복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스마트폰 활용 기초교육 강의가 지난 6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한 손은 스마트폰이 미끄러져 떨어지지 않도록 또 다른 한 손은 실수로 다른 버튼을 눌러 핸드폰이 고장나진 않을까 걱정하시며 손가락에 힘을 꽉 쥐고 계시던 참여자분들이 기억에 선명합니다.

“처음에는 핸드폰 사용하는 방법도 너무 어려웠는데 이제는 우리 손주한테 사진도 보내고 영상통화도 걸어 얼굴도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행복해요.”

“복지사 선생님 매주 월요일 복지관에 오는 날이 너무 기다려져요~ 일요일 저녁엔 복지관가서 스마트폰 수업 들을 생각에 잠까지 안온다니깐?”

어느 덧 6주간의 시간이 흘러 인터넷 뉴스, 카카오톡, 은행업무 등 여러 가지 스마트폰에 대한 이용 방법을 배워가면서 즐거워하시는 참여자분들을 보면 담당자로서 힘이 되고 같이 즐거워집니다.

# 환경지킴이 플로깅대회 참여
지난 6월 무더운 날씨에도 행복아카데미 참여자들과 함께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환경 플로깅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산책을 하며 비닐, 담배꽁초, 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주우며 숭의2동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으로 모인 자리였지만 행사가 끝난 후 참여자 간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같이 그늘에 앉아 간식을 나누는 모습을 보며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관계 맺음과 동시에 지역을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다양한 행복이 넘치는 행복아카데미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 및 슬기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각종 건강강좌를 비롯한 원예 테라피, 재무 교육, 지역탐방, 나들이 등 행복아카데미 참여자 분들과 11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또 만남의 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복아카데미 참여자 분들이 마지막까지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지와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글 : 박지성 사회복지사

B3-2.jpg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