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마음을 더하다 > 소식지


02.jpg
c2-04.jpg
C2-1.jpg
위기독거노인자립지원사업 ‘마음이음’ 프로그램

마음이음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어르신 10명, 한림대학교 노인학술 동아리 A.S.S.A 대학생 자원봉사자 18명과 함께 5월부터 11월까지 월 3회 만남을 진행하며 스트레칭, 공예활동, 밀키트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2일 마음이음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어르신과 자원봉사자의 사전 만남의 시간을 시작으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마음과 마음을 잇는 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손주와 손녀 같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즐겁고 하루 중 가장 기대되는 소중한 시간 중 하나이다.”라며 소감을 남겼습니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는 “어르신 댁에 방문하면 항상 반갑게 맞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어르신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관계가 두터워지고 활동에 대한 책임감이 커지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가 마음을 이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ru1.jpg
C2-2.jpg
정원치유 프로그램

어르신들의 정서지원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정원치유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정원치유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심리·정서적·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시민 정원사를 양성하여 공공근로, 일자리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23년 송곡대학교와 함께 6월부터 10월까지 송곡대학교, 춘천 야생화 공원, 데크공원, 강릉 가톨릭관동대학교 등을 돌아다니며 정원 가꾸기에 대한 이론 교육과 직접 정원을 가꾸는 실습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은 일정 동안 어르신들이 시민정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래의 시민 정원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