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사업 > 소식지


0.jpg
c2-00.jpg
c2-01.jpg
C2-0.jpg
우리 복지관에서는 우리동네 자원순환 재활용품 ‘모을꼬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을꼬지’는 가정에서 사용한 투병페트병, 우유팩, 건전지를 복지관으로 가지고 오시면 보상물품으로 교환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4월 13일부터 시작하여 보상물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본 프로그램에 함께해주고 계시는 한빛봉사단을 대표로 이복여회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ru1.jpg
안녕하세요. 회장님! 간단한 자기소개와 ‘모을꼬지’에서 하고 계신 활동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저는 한빛봉사단 회장직을 맡고 있는 이복여입니다. 저희단체는 '모을꼬지'에서 폐 프라스틱 병과, 우유팩, 폐건전지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께 새건전지, 휴지, 종량제봉투를 교환해주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평소 홍천군의 환경에 대한 생각은 어떠셨나요?

평일엔 깨끗하던 거리가 주말 오전엔 홍천시내를 나가다 보면 거리엔 담배꽁초, 공병, 휴지 등이 뒹구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웠죠. 버려져 있는 쓰레기들을 보면 분리가 잘 안되어 있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과 일반 쓰레기가 섞인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홍천군의 환경이 더욱 변화되기 위한 노력,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로수를 잘 가꾸어 신록으로 그늘을 만들고 깨끗한 홍천, 누구라도 한번쯤 와보고 싶은 홍천 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나 하나쯤이야’하는 생각을 버리고 나부터 솔선수범해 깨끗한 거리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내가 핀 담배꽁초 내 주머니에 넣어가기, 내가 마신 음료병 함부로 버리지 않기, 분리수거 잘 하기 등으로 노력할 때 깨끗한 환경이 된다고 봅니다.



‘모을꼬지’ 활동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모을꼬지’ 활동이 시작되면서 홍천읍내 어디에도 공병이 거리에 나뒹구는 모습은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 없을 만큼 깨끗해진 거리를 보면서 ‘모을꼬지’ 활동에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지역복지팀
모을꼬지 담당 박해연 사회복지사
☎) 070-4104-3777

end0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