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김복이 소식 > 소식지


0.jpg
b1-0.jpg
B1-1.jpg
김해시푸드마켓에서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 ‘함께 라면 행복합니Day~’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라면이나 통조림 등 여유식품을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김해시청, 김해시복지재단, 1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했습니다.

김해시복지재단 산하에 있는 7개 기관(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동부노인종합복지관, 서부노인종합복지관, 구산사회복지관,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김해시여성센터)은 기관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행사의 취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고 동참을 요청했습니다.

그 덕분에 오시는 길에 집에서부터 챙겨 오신 식품들을 꺼내 주시는 분들부터,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고 하시며 선뜻 기부금을 전해 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풍성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한 이용자께서는 “늘 받기만 한 거 같은데, 이렇게 같이 나눌 수 있어서 참 좋네.” 하시며 다음에 또 참여하겠다는 격려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기관의 직원들도 빠짐없이 참여하며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행사를 함께 홍보하며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주선했습니다. “돈을 기부하는 것에 부담을 갖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식품으로 기부할 수 있다고 하니 부담 없이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라고 행사의 소감을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김해시청 직원들과 진행한 출근길 모금행사 날에도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셨고, 홍태용 김해시장은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소소한 라면이나 통조림도 필요한 시민에게는 산해진미 못지않게 소중한 음식이라고 생각하며, 참여한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이번 행사의 목표 식품모집 수량은 2,023개였지만 10,000개 이상의 식품이 모여 이웃에 대한 나눔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김해시푸드마켓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김해시푸드마켓은 식품을 기부 받아 식·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건강한 밥상을 준비하는 나눔 활동에 동참하거나 관심이 있으신 기관, 주민들께서는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055-329-6336)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B1-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