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사업 > 소식지


0.jpg
b3-00.jpg
b3-01.jpg
B3-1.jpg
2022년부터 지역사회 유관 단체, 기업, 대학 등 26곳, 101개의 산하기관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온마을 기후위기대응 동행’ 프로젝트는 제25회 전국지속가능발전 공모전에 지원, 46개팀 중 최종 대상(1순위)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을 위해 전국에서 5,000여명이 참석한 ‘2023년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기간 중 기념식이 있던 9월 13일, 개최지인 전남 순천시에서 시상식을 갖고 우수사례 발표도 맡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온기동행 참여기관과 함께 그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촉매역할을 인정받고, 사회복지분야가 주도하는 기후위기 돌봄공동체 구축 거버넌스 추진 및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반영 정책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반기에는 온기동행 참여기관과 1인가구 대상으로 ESG환경개선을 위해 단열재(뽁뽁이) 및 에코형 정수기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명륜종합사회복지관의 ESG복지경영 및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에 함께 동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3-02.jpg
B3-2.jpg
지난 7월 6일, 단관공원에서 단구·관설동 지역주민화합을 위한 온마을노래자랑이 열렸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함께하였습니다.

참가자를 응원하기 위해 일부러 찾아준 이웃도 있지만, 처음 보는 이웃의 무대를 위해 환호하고 박수치며 함께 즐겨주는 이웃들로 인해 참여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단구동행정복지센터의 협조와 단구동자율방범대 지원으로 사고 없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고, 초대 가수로 지역가수 하춘아, 전수현, 복희가 수고해주어 풍부한 노래자랑이 될 수 있었습니다.

대상에는 진또배기를 부른 정의성씨, 최우수상에는 막걸리 한잔을 부른 이동수씨가 차지했습니다.

앞으로도 온마을방송국은 지역주민의 문화 활동 증대 및 주민 간 소통의 장소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마을방송국에서 함께 할 멤버를 모집합니다! 보이는라디오 방송, 음원송출, 온마을신문 등의 주민활동에 함께하고 싶은 분들은 연락바랍니다!

b3-03.jpg
B3-3.jpg
9월 2일, 원주 따뚜공연장주차장 일대에서는 다양한 문화를 담아낸 제1회 세계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본 축제는 다양한 음식, 언어 등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이외에도 유관기관의 참여부스도 운영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명륜동 건강보험 마을관리소에서도 탄소저감을 위한 손수건 그린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캠페인은 종이타월 또는 휴지 대신 손수건 사용을 통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손수건’을 만들어 일상에서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300여명의 원주시민은 체험 후 진행한 설문 응답을 통해 ‘지구를 사랑하는 작은 실천과 습관에 동참하겠다.’고 약속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