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0.jpg
c4-00.jpg
c4-01.jpg
C4-1.jpg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연일 계속되는 장마에 눅눅해진 이부자리에서 잠을 청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3명을 대상으로 홍천신용협동조합을 통해 후원 받은 추석맞이 간절기 이불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불을 전달받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들은 “따뜻한 이불을 덮고 겨울을 날 수 있게 되어 정말 고맙다.”, “ 날씨가 추워져서 얇고 낡은 이불로 어떻게 보내야 할지 걱정했는데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추석맞이 간절기 이불을 후원해주신 홍천신용협동조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지역복지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담당 장사라 전담사회복지사
☎) 070-4126-8532

c4-02.jpg
C4-2.jpg
지난 8월부터 우리 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가 함께 하는 월례회의 뿐만 아니라 생활지원사들만의 월례회의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매달 말일마다 진행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월례회의는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생활지원사들의 고충을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업무환경을 개선하고자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활지원사들이 모여서 서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각 지역별 자원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면 보다 빠르고 높은 서비스 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제시되어 8월부터는 매달 각 지역별 생활지원사들이 모여서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8월과 9월, 두 차례 진행된 지역별 생활지원사 월례회의를 통해 항상 어르신들에게 발생되는 돌발상황에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생활지원사 분들이 다양한 의견과 해결책 등을 공유하였고, 이를 통해 평소 혼자서 고민하기에 어려웠던 부분을 함께 나눔으로써 서로 간의 지지도를 높이고 동료애를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해왔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 받는 어르신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는 존재가 생활지원사분들이니만큼 우리 복지관은 항상 생활지원사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로 인해 어르신들에게 더 만족감을 주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생활지원사, 복지관이 함께 발 맞추어 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복지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담당 김선민 전담사회복지사
☎) 070-4126-8532

end0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