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 미래의 ‘나’를 만들다 > 소식지


0.jpg
d2-0.jpg
D2-1.jpg
올해 우리복지관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소개합니다. 현재 전공과 재학생 및 고등학교 3학년 대상으로 6명의 훈련생이 참여중이며,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었습니다.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은 직업상담, 직업능력평가, 그리고 직무분석을 통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사업체에 훈련생을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훈련생은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직업의 의미를 깨달으며,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가기 위한 훈련을 받게 됩니다.

D2-2.jpg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명당 한 조로 구성하여 현장훈련이 진행되고있습니다. 훈련생들은 사업체인 ‘귀일향기일굼터 보호작업장’에서 쇼핑백 제조와 관련한 직무를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금요일은 6명의 훈련생이 집합훈련을 통해 사회적응훈련 및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D2-3.jpg
사업종료 이후에도 훈련생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 후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지원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관심부탁드립니다 ♬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