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참여 > 소식지


0.jpg
b4-0.jpg
b4-01.jpg
12월 5일(화), 2023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한 노인인식개선사업인 ‘힐리버리 in 춘천’이 종료됨이 따라 프로그램 평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노인과 청년세대가 함께 도시락을 만들고, 이를 지역주민들에게 배달하여 모두에게 힐링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은 대학생 봉사단 10명과 어르신 10명이 참여하여 총 17회기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평가회에 참석한 어르신은 “힐리버리 프로그램으로 인해 2023년 한 해가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다. 그만큼 나에게 의미 있는 활동이었고, 추후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또 한 번 참여해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b4-1.jpg
s.jpg
b4-02.jpg
우리 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코바늘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월 21일(화), 23일(목)에 엔젤어린이집, 애민보육원, 춘천나눔의동산 등 5곳의 유관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만든 목도리와 귀도리를 135명의 지역 주민에게 나눠주었습니다.

목도리를 선물 받은 어르신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고,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b4-2.jpg
s.jpg
b4-03.jpg
10월 27일(금),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이용자협의회 위촉식을 진행했습니다.

이용자협의회는 복지관 이용자 중 자원봉사, 노년사회화교육 등 각 분야의 대표성을 띤 어르신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복지관 서비스 질 개선 등 노인권익증진을 위해 모니터링하고 정기회의를 통한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등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b4-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