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 소식지


0.jpg
s.jpg

한국산업단지공단 평택지사와
함께하는 ‘설’맞이 사랑나눔


설맞이 선물 전달

2월 12일 ~ 2월 13일, 이틀동안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사랑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설’맞이 사랑 나눔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평택지사의 아낌없는 후원을 받아 떡국 떡, 만두, 과일, 사골 육수 등 설명절 음식 및 각종 생필품으로 풍성하게 설 선물상자를 꾸릴 수 있었습니다.


1-1.jpg
한국산업단지공단 평택지사의 임직원 세분과 함께 저소득 재가장애인 20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설’ 선물 상자를 전달하였으며, 설 선물상자를 지원받은 이oo씨는 “덕분에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운 날씨에 고생해주신 후원자분들게 너무 감사드려요.”라며 감사의 말을 전하셨습니다. 이번 나눔을 통해 평택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1-2.jpg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주신 한국산업단지공단 평택지사(김재형 지사장) 관계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에서는 연 2회 저소득 재가장애인 및 사례관리대상자에게 명절맞이 선물(후원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s2.jpg

기능향상지원팀 대기자 프로그램
‘나 너 그리고 우리(나누리)’

 

다 같이 즐겁게 놀자~~!!

치료대기 중인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 심리적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언어재활사와 작업치료사의 진행으로 나누리 프로그램이 3월 6일(화) 즐거운 첫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과일종이에 스티커와 펜을 활용한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수업부터 사다리 오르락내리락 게임, 보드와 미끄럼틀 타기, 종이류 찢기 등을 통한 소근육 발달활동까지~~!!


2-1.jpg
이처럼 매주 화요일 14:30분에 진행하는 ‘나누리’ 프로그램은 4~6명의 아이들과 다양한 연계활동을하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2-2.jpg
s.jpg

새학기 물품지원 프로젝트
‘너의 시작을 응원해’


새학기에는 모두가 즐거워야 합니다.

새학기가 두려운 아이들
늘 설렘으로 기다리게 되는 새 학기, 하지만 저소득 장애가정의 아이들은 설렘보다 걱정이 앞섭니다.
‘남동생이랑 동시에 중, 고등학교를 들어가게 됐는데 아빠에게 교복사달라고 말씀드리기가 미안해요’, ‘이제 중학생이 되어서 좋긴한데.. 필요한 게 많아서 할머니가 걱정이 많으세요..’

걱정없이 새 학기를 맞이하고 싶어요.
새 교복부터, 학용품, 운동화, 가방 등..
새 학기를 위해 필요한 것들이 너무나 많은 우리 아이들..
저소득 장애가정의 아이들은 새 학기가 두려움과 막막함으로 다가옵니다.


3-1.jpg
너의 시작을 응원해
3월 13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어느 후원자의 따뜻한 나눔으로 저소득 장애가정 아이들이 다른 또래친구들처럼 설레고 즐거운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새학기 물품과 새 교복을 지원하였습니다.
걱정과 막막함으로 그늘져 있던 아이들의 얼굴..
새학기를 위해 필요한 물품을 선물받은 아이들의 얼굴에, 어느새 웃음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후원자님의 나눔이 아이들의 가방, 운동화 그리고 교복이 되어 즐거운 새 학기를 만들어 줄 수 있었습니다.


3-2.jpg
후원자님의 따뜻한 나눔은 아이들의 새학기 자신감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행복한 새 학기를 선물해 준 후원자님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상담사례지원팀에서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지역사회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2.jpg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
 

현화 프라임유치원에서 사랑의 저금통 도착!

5월 29일, 화요일! 현화 프라임 유치원에서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주머니 속 작은 동전이 모여 이루는 큰 기적!


4-1.jpg
100원짜리 동전 한 닢, 한 닢이 모두 모여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식사 또는 학용품, 보금자리로 탈바꿈될 예정입니다.
현화 프라임 유치원 친구들의 모아준 사랑이 저소득 장애인에게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4-2.jpg

♥사랑을 전달해 준 현화프라임 유치원 친구들 감사합니다♥


* 상담사례지원팀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후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031) 615-3984로 전화주세요.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