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숭의봉사단 발대식 > 소식지


0.jpg
b1-09.jpg
3월 23일(토) 중강당에서 숭의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10개 사업단, 430명 봉사자 중 120명의 봉사자가 참석하여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와 자원봉사자의 소속감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b1-01.jpg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분들은 없어서는 안 되는 가장 큰 역할을 맡아주고 계십니다. 밑반찬 조리와 배달, 환경정화 활동, 결식아동 가정밀키트 전달, 집수리, 홍보서포터즈, 케어뱅크 말벗, 돌봄키트 전달, 재능 나눔 활동 등 다양한 복지관 사업에서 봉사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분들을 위해 아무 대가 없이 온정의 손길을 내밀기는 절대 쉽지 않은 일인데 항상 웃는 얼굴로 봉사하시는 봉사자분들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B1-1.jpg

b1-02.jpg
이번 발대식에서는 ‘나눔으로 행복해지는 숭의봉사단’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인하대 트인 동아리 제상욱 봉사자와 보건의료통합봉사회 김가은 봉사자의 숭의봉사단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사업단별 포부 발표, 임동훈 강사의 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침해 사례를 통한 인권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나눔과 봉사로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온 힘과 정성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B1-2.jpg

b1-03.jpg
자원봉사자분들이 있어서 많은 지역 주민분들이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숭의봉사단의 활약으로 더 살기 좋은 미추홀구가 되길 희망해 봅니다. 숭의봉사단분들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B1-3.jpg
글 : 최윤진 대리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