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여러 유관기관과 연합으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풍선 터뜨리기, 부직포 가방 색칠하기, 홍천환경사랑설문조사 및 솜사탕 나눔 등이 있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 즐거운 시간이었겠죠? 내년에도 다양한 체험 거리로 만나요!
또한 5월 15일 불기 2568년을 맞아 대한불교천태종 강룡사에서 초파일 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인내의 시간이 필요한 물레 비단실 만들기와 달콤한 솜사탕 나눔이 있었습니다. 물레를 다 돌리고 나면 부드럽고 튼튼한 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우리 모두 바라는 일이 있다면 기다려보아요~ (사)나누며하나되기와 대한결핵협회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하여 지상 주차장에서 5월 29일 홍천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결핵 검진을 진행했습니다. 이날은 80여명 정도의 주민들이 오셔서 검사를 하셨습니다.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지역복지팀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담당 최인이 사회복지사 ☎) 070-4493-8118 |
홍천군 환경 문제를 위해 마을복지공동체 사업에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주민들이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어떤 캠페인을 진행했을까요?
서면 팔봉1리의 ‘클린팔봉’ 공동체는 마을주민들에게 분리수거 방법과 투명 페트병 수거 캠페인 참여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농업과 관광업(펜션 운영)을 주로 이루고 있는 마을 특성에 알맞게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 페트병을 투명 봉투에 가지고 오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캠페인을 마을 공동체가 주도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내촌면 물걸2리 ‘모아 공방’ 공동체는 지난 5월 30일에 진행 된 내촌면민 한마당 큰잔치에서 내촌면민을 대상으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큰 축제에 보면 페트병과 캔, 그리고 음료병들이 정말 많이 사용되죠? 분리수거가 가능한 자원들을 모아서 부스로 가지고 오면 제로웨이스트 물품으로 교환해주며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 행동을 약속 받았습니다! 우리 홍천군과 미래 세대들을 위해 꼭 해야 하는 환경보호 활동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마을 공동체들이 많은 노력 중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각 가정에서도 환경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세요! 지역복지팀 마을복지공동체 담당 박해연 사회복지사 ☎) 070-4104-37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