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행복한 동행 > 소식지


0.jpg
b1-06.jpg
b1-1.jpg

b1-2.jpg
2024년 설맞이 행사 “설레는 행복(福), 함께하는 행복(福)”

복지관 회원어르신들 및 재가어르신들과 함께 2024년 설맞이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복지관 회원어르신들은 윷놀이와 “덕담하기”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직원들의 건강 기원과 노고에 감사하다” 등의 감사의 덕담을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다시 돌려드리며 어르신들과 함께여서 설레고 행복한 설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홀로 집에 계시는 재가어르신들에게는 외로운 명절을 달래드리고자 음식꾸러미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70명의 어르신들께 전달하였습니다.

음식꾸러미는 만두, 떡, 모둠전, 레토르트 식품, 복조리, 양말 등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모둠전은 복지관 후원이사회 세실로 250 이사님들이 직접 부쳐서 만든 전이어서 더욱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어르신들과 함께한 “설레는 행복 함께하는 행복”인 갑진년 새해였습니다.



ru1.jpg
b1-3.jpg

b1-4.jpg
복(福)할아버지 복(福)할머니 복(福)나눔 행사

매년 설이 시작되면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보다 더욱 바쁜 우리 복지관의 복할아버지 복할머니 으뜸봉사단 어르신들은 복을 나누기 위해 지역사회에 어김없이 출동하십니다. 금번 설에는 잊혀져 가고 있는 민족의 전통놀이 “버나놀이”를 전파하고자 복주머니에 선물을 가득 담고 지역사회 유치원 및 어린이집 8곳 190명의 아이들에게 복나눔을 선사했습니다.

“버나놀이”는 일명 접시돌리기 놀이로 아이들이 직접 버나를 만들고 버나를 던지고 받는 어렵지 않은 전통놀이입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8곳 190명의 아이들 모두 복할아버지 복할머니와 함께 버나놀이를 즐기며 설날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민족의 전통놀이 “버나놀이”를 미래 세대에게 알리고, 어르신들의 경륜을 전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내년 설날이 기대되는 복할아버지 복할머니 복나눔행사였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