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슈퍼맨이 돌아왔다 > 소식지


0.jpg
b2-0.jpg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육아 시간이 부족한 아빠들과 자녀들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와 자녀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b2-01.jpg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회기에서는 공감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샌드위치 만들기와 원예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샌드위치 만들기 시간에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손수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원예 활동 시간에는 아빠와 같이 이끼식물을 재료로 동물토피어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2-1.jpg
세 번째 회기에서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나들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아빠와 자녀는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평가회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이 바빠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하여 고민이 많았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평소 아이가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짧은 시간이라도 자주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b2-02.jpg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서는 아빠와 자녀가 집에서 함께 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키우는 ‘아빠 놀이’도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빠들은 각자의 놀이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자녀와 함께했던 놀이 활동에서의 소소한 에피소드와 느낀 점을 나누었고, 다른 아빠들의 경험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secwc11

B2-2.jpg

b2-03.jpg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아빠와 자녀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B2-3.jpg
글: 김현우 대리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