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종합사회복지관]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 소식지


0.jpg
b3-0.jpg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사업은 지역사회 구성원의 환경문제 인식 제고와 실천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을 비롯한 환경교육, 버려지는 물품을 활용한 리사이클링 프로그램, 환경 관련 유관기관 방문, 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실천들이 모여 깨끗해질 지역사회의 큰 변화를 기대해봅니다.

b3-01.jpg
하늘을 보고 걸으면 푸른 하늘에 흰 구름이 아름다워 보입니다. 하지만 바닥을 보고 걸으면 버려진 담배꽁초, 먹다 버린 음료수병 등 많은 쓰레기가 보입니다.

‘나 하나쯤은 버려도 괜찮아’라는 생각이 모여 지구가 오염되고 있습니다.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참여자는 ‘한 명이라도 꾸준히 노력한다면’이라는 생각으로 우리동네 곳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있습니다.

B3-1.jpg
b3-02.jpg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모두 자원봉사자로 솔선수범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합니다.

어느 날 한 참여자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왜 그렇게 열심히 하시는 거예요?” 참여자는 “내가 지금 이 쓰레기를 안 줍고 지나가면 손주들이 공기 나쁜 환경에서 살도록 만든 것 같아서 너무 미안할 것 같아”라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당장의 변화를 위한 활동이 아닌 미래에 살아갈 후손들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참여자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B3-2.jpg
b3-03.jpg
4월 22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시나요? 그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입니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환경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지구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미션으로 오후 8시부터 10분 동안 소등하기, 두 번째 미션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기를 수행한 지역주민에게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제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3-3.jpg
글 : 김한수 대리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