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자립생활센터] 장애인 근로지원인 사업 안내 > 소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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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장애인 근로지원인이란?
장애인 근로지원사업은 직장생활에서 장애인이 수행하는 직무 중 핵심 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근로지원인의 도움을 받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사업입니다.

2. 장애인 근로지원인 이용 신청
1) 신청자격
- 장애로 인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직업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근로자

2) 지원서비스 내용
- 지체·뇌병변 : 물건이동, 서류정리, 이동 지원
- 시각 : 서류 대독, 정보 검색 지원, 이동 지원
- 청각·언어 : 수화통역 지원, 대화기록 지원
- 지적·자폐성 : 의사소통 및 고객응대, 직무적응 지원
- 기타 장애 : 근로지원인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직무 지원

3) 신청방법
- 사업주의 동의를 받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해당 지역 지부로 신청
- 제출서류 : 근로지원인 서비스 신청서, 근로계약서
- 신청문의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1588-1519)

3. 장애인 근로지원인 모집
장애로 인한 직업생활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근로자에게 직업생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장애인이 근로를 할 시에 부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근로지원인을 모집하오니, 성실하게 일하실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4. 장애인 근로지원인 급여내용
1) 시급 : 9,860원 (주 만근시 주휴수당 지급)
2) 4대보험 가입
3) 퇴직연금 가입 (1년 이상 근무 시 취득)

5. 장애인 근로지원인 관련 문의
1) 전화 : 031) 520-7978
2) 이메일 : cilandante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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