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 소식지


0.jpg
c3-0.jpg
c3-01.jpg
요즘 날씨가 심상치 않아 하루에 3~5번꼴로 재난 문자를 받는데요. 누군가에겐 스쳐지나가는 문자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일상에 비상이 온 것임을 알려주는 문자이기도 해요.

모든 사례 대상자분들이 경제적, 주거/환경 적으로 힘든 분은 아니지만 최근 폭염과 장마로 인해 주거 상황이 좋지 못한 분들을 많이 만나고 상담하고 왔어요. 어렵지만 힘든 환경에서도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살아가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복지관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상담을 통해 필요하신 것이 어떤 것인지 확인하고, 서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여 상담한 내담자의 자립/자활을 공동의 목표로 잡아요. 그리고 같이 나아가죠.

복지관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분들에게 상담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실 수 있도록 다른 곳과 연계하거나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남녀노소 경제적 상황에 상관없이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복지관으로 연락해주세요~

지역복지팀
사례관리 담당
김천순 팀장 ☎) 070-4172-5955
방지홍 사회복지사 ☎) 033-436-4004
최인이 사회복지사 ☎) 070-4493-8118

c3-1.jpg
s.jpg
c3-02.jpg
2019년부터 월드비전에서는 폭염으로 인해 취약한 환경에 놓인 에너지 빈곤아동을 지원하고 있어요. 7월,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월드비전의 지원으로 5명의 취약계층 아동가구를 도울 수 있었죠. 덕분에 자라나는 아이들이 조금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무더위 속에서도 선풍기에 먼지 쌓이는 모습을 보며 “아빠 우리는 이거 왜 안틀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해요. 그 말에 아버지는 가슴이 미어졌지만, 이제는 웃는 자녀의 얼굴을 보며 한시름 놓는 자녀들을 보며 아린 마음이 조금은 나아졌다고 해요.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고, 여러 방법으로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자라나는 아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움주시는분께 감사드리며, 저 또한 도움 드리는 일을 할 수 있어 감사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삶이 어려운 이웃이 있거나,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지역복지팀
외부공모사업 담당
방지홍 사회복지사 ☎) 033-436-4004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