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통합돌봄 > 소식지


0.jpg
b3-0.jpg
B3-1.jpg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으로 노은2동 통합돌봄대상자 및 지역장애인에게 「맛있는 돌봄」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여름은 유난히 길고 더워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정이 염려되는 마음에 노은2동에 거주하시는 돌봄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가정에 여름김치(열무김치)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이번 사업은 노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하였는데, 지역사회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길고긴 폭염과 열대야 속에서 입맛을 잃어 끼니를 거르거나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해 건강관리에 취약한 가정에 조금이라도 입맛을 돋을 수 있는 김치와 더불어 안부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폭염도 이길만큼 시원한 하루가 되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또한 열무김치를 받고 드셔보신 장애인 가정에서 “여름에 김치를 받은 것은 처음이다”라고 하시며, “야채 값이 올라 여름 김치 담그기가 두려웠는데 아주 잘 먹겠다”라고 밝은 미소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비록 작은 선물이지만 전달하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습니다. 우리복지관 통합돌봄사업은 작더라고 지역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바랍니다.

B3-2.jpg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