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사회서비스 엑스포 > 소식지


0.jpg
b5-0.jpg
B5-1.jpg
9월 26일(목) 오전 10시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생애주기별 대전형 돌봄친화도시 구축 및 대전지역 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신 트렌드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4년 대전사회서비스 엑스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대전사회복지사협회, 대전사회복지협의회, 대전C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지부 주최·주관으로 약 70여개의 사회복지관련 기관들이 참여하여 기관 간의 소통과 화합, 대전 시민의 사회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90여 개의 부스 운영과 축하공연, 시상식, 희망나눔콘서트 등 저녁 9시까지 대전시민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공공돌봄존 7번 부스에 「대전·세종장애인복지관협회」 6개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참여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오전에는 시각장애인 체험, 장애인식개선 OX 퀴즈가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저시력 체험, 수어 체험, 휠체어 체험으로 대전시민들이 직접 경험해 보고 느껴보며 좀 더 장애와 장애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애는 선천적(약10%), 후천적(약80%), 원인불명(약10%)으로 질병, 사고로부터 발생됩니다. 내 의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그리고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애를 이해하면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기에 우리는 지속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과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장애인이 편한 세상이 가장 살기 좋은 세상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형 사회서비스가 발전되길 기원합니다.

B5-2.jpg

B5-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