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 상담사례팀 > 소식지


0.jpg
b3-00.jpg
b3-01.jpg
우리 복지관은 청년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과 역량 강화를 위해 자조모임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자조모임에서는 당사자 교육의 일환으로 스피치 교육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을 키우고, 8월부터는 주 1회씩 리더십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의사결정 능력을 배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조모임의 일환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습니다. 청년 발달장애인들은 여름철 특별활동으로 래프팅 체험에 참여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활력을 느끼고 동료들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 활동을 지원하며, 그들이 사회 속에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자조모임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B4-1.jpg

b3-02.jpg
우리 복지관은 어려 어려움으로 생일을 챙길 수 없는 장애인분들의 외로운 생일을 기억하고, 그분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한 생일 지원 사업인 ‘해피데이’를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문척면에 거주하시는 고령 장애어르신과 저소득층 여성가장 장애인을 위하여 직원들이 함께 생일을 축하해드렸습니다.

생일축하 노래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꽃 화분을 전달하며 어르신의 생일을 축하했고, 다 함께 준비된 식사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례읍에 위치한 광양숯불갈비에서는 정기적으로 식사 후원을 해 주시어 더욱 따뜻한 생일을 맞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어려움을 겪고 계신 장애인분들께는 이런 작은 나눔이 큰 위로와 기쁨이 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이분들의 삶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사랑이 됩니다.“

B4-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