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ESG 실천 사진 공모전 수상작 > 소식지


0.jpg
b0.jpg


a01.jpg

b1.jpg
버려진 양말을 인형 옷으로 업사이클링하며 자원 낭비를 줄이고, 가족과 함께 ESG 실천을 다짐하는 교육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a02.jpg

b2.jpg
저는 세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들이 어린시절 습관이 평생 간다고 생각하여 작은 실천도 습관이 되도록 가르쳐주고.있어요. 물을 받아 세수하기,양치컵 사용하기, 전기플러그 뽑기 등.작은 실천으로 우리의 지구를 함께 지켜보려구요. 우리 모두 할 수 있어요. 지구지킴이^^



a03.jpg

b3.jpg
이 사진은 독거 어르신을 위해 편지를 읽어드리며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이 활동은 어르신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이웃과의 유대감을 나누는 진심 어린 실천입니다. 단순한 만남을 넘어 나눔과 배려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일상에서 실현하는 아름다운 모습이며, 세대 간 소통과 온정을 통해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나눔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a04.jpg

b4.jpg
서면 팔봉1리 마을주민들과 함께 투명페트병의 재사용, 올바른 분리수거배출, 지역주민의 참여홍보를 위한 자리입니다.



a05.jpg

b5.jpg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모여 미세플라스틱이 나오지 않는, 천연 수세미를 길렀습니다. 환경을 위해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들을 만들어 갑니다.



a06.jpg

b6.jpg
우리 물걸2리에는 마을의 쓰레기를 관리하는 클린하우스 '텃밭모아'가 있습니다. 이곳은 모아짱과 모아지기로 불리는, 마을의 어르신들이 관리하십니다. 마을에서 나오는 재활용 쓰레기를 다시 재분류하여 자원화 하는 역할을 하십니다. 사람과 사람이 모이면 지구을 구할 수 있습니다!



a07.jpg

b7.jpg
화랑 리버빌 어린이집에서는 ESG 활동을 꾸준히하고 있습니다. 이면지 사용하기, 신발(장화) 화분 만들기, 재활용을 이용한 놀이, 칭찬용돈모아 기부하기 등 어린이집 일과 속 ESG 활동을 진행합니다.

어린이집 주변 플로깅 또한, 친구들과 수시로 하는 편입니다. 어린 친구들도 ESG라는 명칭을 쉽게 이해하고 함께 활동 해 나아갈 수 있도록 리버빌에서는 열심히 계획하고 실천하는 중입니다~~:)



a08.jpg

b8.jpg
이 사진은 장애인들이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꽃잎 폭죽을 터뜨리는 즐거운 순간을 담았습니다. 꽃잎이 비처럼 흩날리는 가운데 모두가 하나 되어 웃고 즐기는 모습은 ESG 실천의 핵심 가치인 포용과 연대를 상징하며, 자연 속 힐링과 소통을 통해 사회적 장벽을 허물고 모두가 어우러지는 따뜻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지역 사회의 아름다운 노력을 보여줍니다.



a09.jpg

b9.jpg
음료수를 마시고 나온 투명페트병을 모아 아이들이 학원에 갈 때 가지고 가서 수퍼빈 앱을 통해 네프론 기계에 투명페트병을 투입하고 적립금이 적립되는 것을 보며 환경도 지키면서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해보았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