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ESG 실천 공모 사진1 > 소식지


0.jpg
c0.jpg


1.jpg

c1.jpg
반려견 산책 시 플라스틱 배변봉투가 필수로 사용되는데 이는 분해되는데 최대 1000년까지 걸리고, 배변봉투는 최소 하루 1개 이상 사용하고 야외배변만하는 반려견들은 하루 2~3회도 사용할 만큼 많은 사용량을 사용하고 있어요. 반려인구1500만명시대, 플라스틱 배변봉투 대신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 땅에서 생분해되는 배변봉투를 사용해요. 펫티켓은 물론 반려견도 함께 ESG실천에 동참해요!



2.jpg

c2.jpg
커피컵이 작지만,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작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텀블러에 음료를 포장해서 먹으러 갈 때 단풍과 함께 촬영했습니다.



3.jpg

c3.jpg
플라스틱 화분을 사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사용하던 그릇, 장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나만의 화분을 만들고 방울토마토를 심고 키워봄



4.jpg

c4.jpg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재활용품 수거 활동에 참여하는 사진입니다. 자원순환 재활용품 수거 활동을 진행하면서 어르신께 환경 관련된 이야기도 말씀드리고 투명페트병이 잘 모일 수 있도록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키고 지구를 지키는 것은 나도 우리 가족도 그리고 모두를 지키는 일인 것 같습니다!



5.jpg

c5.jpg
우유팩과 페트병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분리배출, 텀블러 사용으로 다시 쓰고 활용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6.jpg

c6.jpg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위하여 텀블러사용지향



7.jpg

c7.jpg
우리가 자주 마시는 우유팩이 잘 활용 될 수 있도록 깨끗한 세척이 필요합니다. 세척도 하지 않고 버린다면 재활용의 의미가 무색하겠지요. 재활용도 진짜 활용이 될 수 있도록 작은 실천을 하고 있답니다.



8.jpg

c8.jpg
모든 공간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사무공간에서부터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로부터 시작된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같이 일하는 동료들에게도 전파되어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9.jpg

c9.jpg
해밝음돌봄터 아동들이 지역 일대 환경미화를 위해 마을 현장을 나가 쓰레기를 줍는 실천운동을 하였습니다. 직접 구석구석을 돌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전 행동실천을 하였습니다. 해밝음이들의 활약덕분에 깨끗한 양덕원 거리가 되었답니다.



10.jpg

c10.jpg
자연과 환경의 가치를 생각하여 유용미생물 발효액을 지역사회 기관 및 시설, 주민에게 무상보급하여 나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환경 보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홍천지역 자활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