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겨울계절학교 진행 > 소식지


0.jpg
e2-0.jpg
e2-1.jpg

김천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1월 13일(월)부터 1월 24일(금)까지 2주 동안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이 주최하고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여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겨울 계절학교는 김천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체험과 힐링으로 엮어가는 우리들의 따뜻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위탁 실시하였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을 고려한 문화 여가활동(반려 화분 만들기, 생활스포츠 컬링, 영동 레인보우 힐링센터 체험, 영화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가죽공예, 글라스아트, 소방안전체험, 쿠킹클래스, 낙농체험 등), 사회적응 훈련 및 학습활동(외식 문화 체험 및 자기 위생 관리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자신감 신장 및 힐링을 통하여 심신의 균형과 안정을 찾는 시간이 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자체 방역 및 환기,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체온 확인 등 건강하고 안전한 운영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평소에 직접 만들어보지 못한 소품들을 서툴지만 직접 만드는 체험활동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힐링 센터 방문을 통해 편안한 시간을 즐길 수 있었으며 다가올 여름 계절학교도 알차게 준비하여 친구들과 함께 할 그날을 기다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안민 관장은 “계절학교를 통해 중‧고등학생들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함으로써 성인이 된 후에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하였습니다.

e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