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종합사회복지관] 건전한 사고와 참사랑 실천으로 한마음 되는 공동체 > 소식지


00.jpg
01.jpg

반여동 친구들의
영특한 꿈을 지원합니다.

영진의 특별한 꿈 장학금 전달식


지난 6월 24일은 영진종합사회복지관이 반여동에서 태어나 자란지 29년째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복지관의 스물아홉살을 더욱 뜻깊고 특별한 생일로 보내기 위해 영진복지관에서는 반여동 내 아동‧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영진의 특별한 꿈 장학금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더 많은 지역주민이 더 많은 지역의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총 4회의 꿈 모금 캠페인과 바자회를 준비하면서 더욱 뜻깊은 장학금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였고 그 결과, 홈플러스(반여점), 비추미안경(반여점), 명랑핫도그, 스마트치과, 푸드머스, 롯데제과, 병인한의원, 반여한의원 그리고 많은 지역주민분들께서 마음을 모아주셔서 총 10명의 꿈과 재능을 가진 반여동 친구들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반여동 친구들의 영특한 꿈을 지원해주신 후원자님들과 29년 동안 지역 안에서 영진복지관과 함께 울고 웃어주신 지역주민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1.jpg
  • 2.jpg
  • 3.jpg

01.jpg

봄, 설렘, 그리고 나들이
영진복지관의 재가가정들이 즐거운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롯데워터파크)


저희 영진복지관이 위치한 반여동 내 저소득 아동들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적 체험은 물론, 정서적·체험적 지원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본도시락 나눔사업 ‘더드림’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복지관의 저소득 가정이 한데 모여 모처럼의 봄나들이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워터파크에 입장하기 전 선물 받은 도시락을 먹으며 두둑하게 배를 채우고, 파릇파릇한 공원의 벤치에 앉아 봄 소풍 기분을 한껏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습니다.

저희가 선물 받은 도시락은 ‘광양식바싹불고기도시락’ 이었습니다. 외식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요즘, 도시락 지원은 대상가정들에게 경제적 부담감을 경감하는데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맛과 영양부분에서도 뛰어났기에 남녀노소 맛있는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때 이른 물놀이에 더욱 신난 듯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는 말이 실감 나는 하루였습니다. 참가 가정은 “평소 여유가 없어 가족들과 봄 나들이 한 번 다녀오지 못했는데, 행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진심어린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이번 봄나들이를 계기로 부모님들은 삶의 재충전의 기회를, 아이들에게는 또 하나의 행복한 추억이 만들어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응원의 손길을 주신 본아이에프(주)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4.jpg
  • 5.jpg
  • 6.jpg

01.jpg

2018 장수대학 연합 야유회
울산으로 떠나는 영진 장수대학 연합 야유회


꽃향기가 솔솔 나는 5월의 어느 날, 영진 장수대학 어르신들은 울산으로 연합 야유회를 다녀왔습니다. 먼저 울산의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건립된 고래 박물관을 방문하였습니다.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 숨 쉬는 이곳에서 어르신들은 동심으로 돌아간 듯 관람하는 내내 신기해하고 즐거워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돌솥비빔밥을 드시고, 잠깐의 휴식을 취한 뒤 울산대공원으로 걸음을 옮겼습니다. 장미축제가 한창인 울산대공원은 입구부터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장수대학 어르신들을 반기고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관람하는 내내 “예쁘다. 예쁘다.”하시며, 집에서도 보기 위해 여기서 찰칵! 저기서 찰칵! 분주히 움직이셨습니다.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하루 동안 찍으신 사진들을 쭉 보시며 흐뭇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내년에도 좋은 추억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7.jpg
  • 8.jpg
  • 9.jpg

01.jpg

맥도날드 기업봉사단
사랑을 전하는 맥도날드 기업봉사단


맥도날드 기업봉사단은 2012년부터 2018년 지금까지 영진과 인연을 맺고 복지관 환경정화활동, 김장김치 담그기, 주간주말노인복지센터 어르신 활동 보조, 지역아동센터 생일축하파티 및 레크레이션 활동 등 우리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지역 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과 청소를 하기 힘든 우리 이웃들의 가정을 찾아가 집안 구석구석을 반짝반짝 빛나게 청소해주십니다. 소중한 땀방울을 흘리며 사랑을 배달해주시는 맥도날드 기업봉사단 덕분에 우리 이웃들은 환한 웃음을 잃지 않습니다. 이처럼 항상 밝은 미소와 넘치는 열정으로 활동을 해주시는 맥도날드 기업봉사단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10.jpg
  • 11.jpg
  • 12.jpg

01.jpg

주간보호 경주동궁원 나들이
 

꽃피는 봄날 햇살이 좋던 4월, 주간보호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주동궁원으로 야유회를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야유회를 간다는 생각에 선글라스와 모자, 꽃그림이 그려진 하늘하늘한 머플러로 한껏 멋들을 내고 버스를 타고 경주로 향했습니다.

동궁원 식물원에서 커다란 야자수와 바나나나무, 파파야나무 등 무더운 지방에서만 자라는 나무와 열매도 구경하고, 알록달록 예쁘게 피어난 다양한 꽃들도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경을 마친 후 건강박수 봉사자 선생님의 진행으로 재미난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졌고 간식시간에는 준비해 간 떡과 과일, 음료수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센터에서만 지내시다가 오랜만에 봄나들이를 나가신 어르신들은 자식들도 해주지 않는 관광을 시켜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며 좋아하셨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봄을 만끽하고 자연을 느끼며 동년배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려서 즐거운 시간을 가진 하루였습니다.
  • 13.jpg
  • 14.jpg

01.jpg

우수 요양보호사 포상
2018년 상반기 우수 요양보호사 포상


영진노인복지센터에서는 상반기 요양보호사 다면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석O이, 진O순 요양호보사께서 고득점을 획득하여 우수요양보호사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우수요양보호사로 선정된 두분에게는 표창장과 선물을 지급하였으며, 포상을 통해 영진노인복지센터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활동에 대한 격려, 지지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수요양보호사로 수상한 요양보호사 뿐만 아니라, 영진노인복지센터에서 함께 힘 써주시는 모든 요양보호사분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5.jpg

01.jpg

영진 어린이집 생일축하식
생일을 축하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영진어린이들 생일축하 합니다~~♬

생일을 맞이한 고운반 친구들은 알록달록 고운 한복을 입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축하를 받으며 행복한 생일파티를 했습니다.
친구들아 고마워~ 엄마아빠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모두 사랑해요~ 라고 말하는 우리 친구들의 예쁜 마음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6.jpg

01.jpg

영진의 새가족을 소개합니다
영진의 새가족의 포부


18-1.jpg

17.jpg
항상 웃는 얼굴로 이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웃에게 밝은 등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열린 마음가짐으로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영진인이 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현주 사무원, 최승아 사무원, 정성영 사회복지사,
허은경 사무원, 송윤주 사회복지사



18-1.jpg

18.jpg

매일매일 재미있고 신나는 놀거리와 건강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들이 함께하며, 아이들을 존중하고 사랑으로 보살펴 주시는 선생님들이 행복하게 생활하는 어린이집입니다. 우리 아이들과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박은경 선생님, 방미아 선생님, 양경민 선생님,
라현영 선생님, 정수경 원장님, 김승혜 선생님)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