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2분기 Focus Zoom in! > 소식지


0.jpg
b3-00.jpg
b3-01.jpg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존엄성과 삶의 가치를 존중하고, 생애의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2025년 내 인생 아름다운 순간 – 눈이 부신 날’ 장수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돌봄 대상 어르신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촬영은 아름다운 봉사단, 춘천한샘고등학교 뷰티패션과, 한울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촬영 지원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참여 어르신들께서는 “처음엔 영정사진이라 부담스러웠지만, 웃으며 찍을 수 있어 감사했다”, “이런 대접을 받아본 게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라며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자존감과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따뜻한 지원을 통해 존엄한 노후를 응원하겠습니다.

b3-1.jpg

s.jpg


b3-02.jpg
2025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 누림 프로그램 “인생을 그리다: 예술로 만나는 나”가 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 활동을 통해 나를 표현하고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으로, 총 20회기에 걸쳐 다양한 시각예술 활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시간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강사 및 참여자 소개, 프로그램 안내와 향후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으며, 어르신들은 기대와 설렘 속에서 따뜻한 인사를 나누며 시작을 함께했습니다. 이어진 1회기 활동에서는 ‘나는 OOO입니다’라는 주제로 압화를 활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꽃잎과 잎사귀를 골라 붙이며 자신의 성격, 인생 이야기, 바람을 작품에 담아내셨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해보니 즐겁고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느낌이었다”, “이렇게 나를 표현해본 건 처음이다”라는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한 경험과 성장을 나눌 수 있도록 다채롭고 의미 있는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b3-2.jpg

s.jpg

b3-03.jpg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춘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고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2025년 저소득층 사랑애(愛) 집수리 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보일러 교체, 화장실 설치, 전기배선 정비 등 실질적인 주거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위생, 생활 편의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첫 번째 사례에서는 6.25 전쟁 당시 지어진 노후 주택에 거주 중인 어르신 댁에 노후 보일러 교체, 파손된 화장실 문 보수, 전기배선 및 스위치 교체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두 번째 사례는 댁 내 화장실이 없어 불편을 겪던 어르신 가정에 위생적인 화장실을 설치하였습니다. 이전에는 한쪽 공간에서 모래로 덮어 용변을 처리해오셨으나, 이제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단순한 시설 보수를 넘어, 어르신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의미 있는 지원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주거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